대전소식포스트

대전충청 NO1 NEWS

[년도:] 2024년

대전시 ,옛 대전부청사 원형복원 추진, 스타벅스 로스터리는 유치 철회

대전시가 지난 5월 매입한 첫 대전시청사(옛 대전부청사)에 대한 원형복원 및 활용 방안을 공식 발표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19일 시정 브리핑을 통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매장 유치는 중단하고, 원형복원을 통해 시민들에게 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스타벅스 로스터리 매장 유치 계획 철회의 배경으로 두…

친환경차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연장

정부가 올해 말 종료 예정이었던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제도를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국민의 부담을 덜고 고속도로 환경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정부 정책 방향을 반영한 조치다. 국토교통부는 유료도로법 시행령 개정안을 내달 12일까지 입법 예고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우선 친환경차의 통행료 감면은…

대전선사박물관 어린이특별전 ‘고인돌을 찾아서’ 개최

대전선사박물관은 내년 8월 31일까지 박물관 2층 어린이체험실에서 어린이특별전‘거대한 돌의 비밀: 고인돌을 찾아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고인돌을 테마로 한 특별전으로 고인돌의 축조 방법과 형태, 대전의 고인돌, 세계의 거석문화를 어린이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고인돌 밀어보기, 무덤방 속 부장품을 확인해 보는 체험…

대전시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모집

대전시는 겨울방학 동안 대전시청과 관련 기관에서 행정 실무 경험을 쌓고자 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합니다. 모집 인원은 총 80명으로, 아래와 같이 구분하여 선발할 예정입니다: -대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직계 존속이 대전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 대학생(차상위 포함) 31명 11월 6일 기준으로 대전에…

소비자물가 상승률 1.3%, 3년 9개월 만에 최저

정부는 10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1.3%를 기록하며, 3년 9개월 만에 최저치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물가가 안정세를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2% 이내의 물가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채소류 가격 상승 등 물가 부담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특히 김장철을 앞두고, 배추는…

대전시 반려동물 놀이터 ‘중구 CNCITY에너지 파크’ 개장

대전시는 오는 14일, 중구 중촌동 일대에 위치한 CNCITY에너지 부지에서 반려동물 놀이터인 ‘중구 CNCITY에너지 파크’를 새롭게 개장한다. 이는 대덕구와 유성구에 이어 대전시가 선보이는 세 번째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로,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 공간이 중구에도 마련되는 것이다. 이번 놀이터…

세종시, 이응가게 이응봇 이용하고 시티앱 포인트 받아요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11월 한 달간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자원순환 이응가게와 이응봇 이용자를 대상으로 세종시티앱 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시민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을 독려하고 신규 사용자를 유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도담동 싱싱장터 내 자원순환 이응가게와 반곡동·해밀동에 설치된 이응봇을…

대전시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전국 1위 달성

대전시가 2024년 10월 발표된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에서 5개월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가치를 재확인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이번 10월 브랜드평판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전시는 5개월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서울시와 부산시가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이 조사는 9월 29일부터 10월…

대전시 층간소음 갈등 선제 대응 나섰다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층간소음관리위원회’의 명예위원을 위촉하며 사회적 갈등 해소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지난 28일 대전시는 환경, 소음, 갈등 관리 분야의 전문가 4명과 5개 자치구에서 선발된 128명의 위원을 위촉했다. 위촉된 위원은 동구 24명, 중구 22명, 서구 33명, 유성구…

24년 대전시 무형유산 합동 공개행사 개최

대전시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대전전통나래관에서 ‘2024 대전시 무형유산 합동공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전무형유산연합의 주최로, 시민들에게 무형유산의 중요성과 그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대전시는 총 25개의 지정 무형유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그 중 9개 종목과 10명의 기능보유자가 선보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