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차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연장
정부가 올해 말 종료 예정이었던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제도를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국민의 부담을 덜고 고속도로 환경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정부 정책 방향을 반영한 조치다. 국토교통부는 유료도로법 시행령 개정안을 내달 12일까지 입법 예고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우선 친환경차의 통행료 감면은…
정부, 아이돌봄서비스 개선한다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은 많은 워킹맘에게 기쁨보다 오히려 두려움으로 다가온다는 의견이 있다. 실제로 많은 엄마들이 아이가 초등학교 1학년에 진학할 때 사직서를 고민하게 된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비해 하교 시간이 이른 탓에 ‘학원 뺑뺑이’를 하게 되지만, 이 또한 만족스러운 해결책은 아닌 상황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윤석열 대통령 이시바시게루 일본 총리와 한일정상회담 가져
윤석열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간)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열린 아세안 정상회의 참석 중,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약 40분간 한일 정상회담을 진행했다. 이 회담은 이시바 총리가 취임한 지 열흘 만에 이루어진 첫 대면 회담으로, 양국 간의 긴밀한 소통과 관계 발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인감증명서 정부24에서 발급 가능해진다
이제는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정부24(https://www.gov.kr)’에서 인감증명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도록 30일부터 한 달간 시범운영한 후 오는 11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발급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다만 온라인 발급은 일반용 인감증명서만 가능하고 부동산 매도용, 자동차 매도용은 기존처럼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보건복지부, 복지알림위기 앱 전국어디서 사용 가능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위원장 고진)는 도움이 필요한 복지위기 상황을 쉽고 빠르게 알릴 수 있는 「복지위기 알림 앱」을 6월 26일(수)부터 전국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복지위기 알림 앱」은 경제적 어려움, 건강 문제, 고립ㆍ고독 등 복지 위기 상황을 휴대폰을 통해 신속하게…